폴란드의 버섯 따기
저를 아는 사람들은 제가 버섯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매일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먹을 수 있었고 결코 지루하지 않았으며 많은 폴란드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버섯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며, 폴란드인들은 왜 버섯에 그토록 집착하는 걸까요? 언뜻 보기에 버섯은 숲에서 자라는 단순한 채소일 뿐입니다.
야생버섯은 실제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킨다. 미국인들은 주로 슈퍼마켓 통로에서 안전하게 포장된 재배 양송이버섯과 포토벨로를 먹습니다. 일부 주에서는 야생 버섯을 판매하는 것이 불법이기도 합니다!
폴란드에서는내가 자란 곳, 버섯은 버섯 요리의 인기로 인해 많은 전통 요리의 기본 재료입니다. 모두가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버섯을 따러 가서 그 사랑스러운 곰팡이를 모으고, 말리고, 절입니다.
폴란드의 버섯 따기에 대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국인들은 독이 있는 버섯을 따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버섯 따기를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쎄, 버섯을 먹을 수 있는지 여부를 얼마나 쉽게 알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든 폴란드인은 어렸을 때 버섯 사진이 담긴 책을 보면서 그 사실을 상당히 빨리 배웁니다.
정부가 식품유통을 승인한 버섯 목록에는 47종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유형에는 살구 버섯, boletes, 베이 boletes, 사프란 밀크 캡, 낙엽송 boletes, 자작 나무 boletes 및 파라솔 버섯이 있습니다.
모든 버섯에는 컵 아래에 라멜라(줄무늬) 또는 관(납작한)인 자실층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튜브가 있는 버섯은 먹을 수 있고 얇은 판이 있는 버섯은 먹을 수 있습니다... 단, 이것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 그러나 버섯이 흰색 점이 있는 빨간색이라면 모든 버섯 중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파리 진드기이기 때문에 확인할 이유가 없습니다.
가족 활동으로 버섯 따기
국유림이 감독하는 760만 헥타르에서는 레크리에이션 수확에 대한 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국립공원 및 특별 보호 구역 제외). 따기 위해 허가가 필요하지 않으며 비용을 지불할 필요도 없고 가이드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처음이시거나 외국이라면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함께 채집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비가 내린 후 하루나 이틀 정도 일찍 일어나서 숲으로 운전해야 합니다. 나중에 버섯은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매년 가을 폴란드의 가족들은 함께 버섯 따러 갑니다. 어렸을 때 나는 차 옆에 서서 부모님이 더러운 것을 치우기 위해 버섯이 가득 담긴 큰 고리버들 바구니를 가져오시기를 기다리던 것을 기억합니다.
당신을 만족시키고 크리스마스를 준비할 만큼 충분하지 않다면 길에서 항상 야생 블루베리와 함께 버섯을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야생 버섯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나들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면 버섯을 며칠 동안 쓰거나 말리거나 절여서 사용해야 집 전체에 좋은 냄새가 났다.
그러나 요점은 다음을 위해 충분히 저축하는 것입니다.폴란드의 크리스마스 시간. 버섯 수프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이브 수프이며 피에로기와 야생 버섯이 필요한 기타 음식도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폴란드 버섯 요리
1. 버섯 소스를 곁들인 감자 팬케이크 & 만두 – Chanterelle / Porcini
플라키(Placki)는 굴라시 또는 버섯 소스와 함께 제공될 수 있는 감자 팬케이크입니다. 최고의 소스는 살구 소스(쿠르키)입니다.여름 동안 폴란드의 모든 요리.
2. 피에로기 – 전통적으로 포르치니와 함께
피에로기는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놀라운 만두에는 무엇이든 채워 넣을 수 있지만 가장 좋은 조합은 양배추와 양파, 포르치니입니다.
3. 절인 베이 볼레테 버섯
절인 버섯은 크리스마스에 매우 인기가 있으므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